Google 클래스룸

Google 클래스룸은 교사와 학생의 커뮤니케이션 도구이면서 동시에 학습 관리 시스템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존의 LMS를 완전히 대체할 수는 없으나, Google G Suite의 다양하고 강력한 앱들과 함께 훌륭한 수업 보조 도구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수업 만들기

수업을 만들기 위해서는 Google 클래스룸에 최초 접속 시 역할 선택 화면에서 교사를 선택해야 가능하며, 잘못 선택한 경우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Google 클래스룸 초기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 아이콘을 클릭해 수업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수업에 대한 정보를 입력한 후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수업 이름은 필수적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3) 기본적으로 미 링크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실시간 화상 수업을 위한 미트 링크를 생성하기 위해 행아웃 미팅 링크 생성을 클릭합니다.

4) 미트 링크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링크 생성이 완료되면,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미트 링크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교사나 학생은 해당 링크를 클릭해 손쉽게 화상 수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7) 추가로, 오른쪽 위의 톱니 바퀴 아이콘을 클릭하면, 수업의 세부적인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업의 기본 정보를 수정하거나, 수업 코드, 스트림에 교사 또는 학생에 대한 개시 권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수업 참여하기

  • 수업 화면의 제목 아래에서 수업 코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수업 코드 오른쪽의 확대 아이콘을 클릭해 큰 화면으로 확대 표시해 보여줄 수 있습니다.

1) 학생 입장에서는 Google 클래스룸 초기 화면에서 오른쪽 위의 + 아이콘을 클릭한 후 수업 참여하기를 클릭합니다.

2) 선생님으로부터 전달받은 수업 코드를 입력해 수업에 참여합니다.